CECD 연구소, 성경적 쉐마교육을 위한 부산지역 컨퍼런스 시작

신구약 성경 파노라마와 5017절 성경암송을 위한 ‘112 시스템’, ‘7단계 암송 과정’

2023-03-20     박인재 기자

교회학교 교사와 부모들에게 동기부여를 하기 위한 초청 컨퍼런스와 지역별, 교회별로 찾아가는 컨퍼런스가 열려 관심을 모으고 있다.

동 연구소는 오는 2023년 3월 26일과 27일 양일간 부산 동래중앙교회에서 예장통합교단 3개 노회(부산남·부산·부산동)가 연합하는 '제30차 연합 교사컨퍼런스'를 개최한다.

CECD 연구소 소장 황만철 전도사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새로운 교회 학교, 헌신하는 교사’를 주제로 ‘신앙 성장, 성품 교정, 두뇌계발을 위한 성경적 쉐마교육의 실제적 적용 방법’을 전한다.

이를 시작으로 3월 28일부터 매주 화요일과 수요일에 부산 연서교회(이상권 목사)와 양산 명동교회(김용기 목사) 컨퍼런스를 시작한다.

이 컨퍼런스에서는 성경적 쉐마교육을 위한 신구약 파노라마와 5017절 성경암송 방법을 소개하고 각 교회와 가정에 적용할 수 있도록 직접 학생들에게 시연하는 과정을 보여준다.

또한 칠교, 성경 파노라마, 성경 사각 쓰기, 성경 그림 색칠하기, 성경 시대별 마인드맵, 성경 그림 퍼즐, 성경 암송 리스트 오디오북, 5017절 성경암송 리스트, 성경 그림 보고 스토리 만들기 등 CECD 연구소가 개발한 다양한 콘텐츠도 만나 볼 수 있다.

당진예빛교회공동체(황만철 전도사)에서는 유대인의 쉐마교육을 벤치마킹하여 사복음서와 사도행전 등 신약을 중심으로 5017절의 성경을 암송하고, 암송한 말씀을 삶에서 적용할 수 있도록 하는 성경적 쉐마교육을 실시해 왔다. 특히 성경 이미지와 스토리를 활용하여 제작한 신구약 성경 파노라마를 읽기, 보기, 듣기, 말하기, 쓰기, 그리기 등 오감으로 체험하면서 성경을 습득하고 성경의역사를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CECD 연구소와 CECD 쉐마성경암송학교는 2세대를 위해 1세대가 헌신하는 당진예빛교회 공동체의 부설기관으로 2021년 10월 설립됐다.

(컨퍼런스 참가 문의 : 황만철 전도사 010-5601-01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