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장로연합회, 목회자 협력 다짐

이·취임식 전, 목회자들에게 설 명절 대접

2023-02-02     양진우 기자
◇김승식장로는

하남시장로연합회(회장=김승식장로)는 지난달 29, 혜림교회(담임=김영우목사)에서 회장 이·취임식을 갖고 신임회장 최종만 장로에게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에 앞서 이임회장 김승식 장로는 지난달 20일 하남시 미사신도시 갈비도락에서 <하남시기독교연합회(회장=장학봉목사) 교역자들을 위한 오찬>을 제공했다.

또한 하남시기독교연합회는 지난 12일 성안교회(담임=장학봉목사)에서 하남시 소재 교회 목사와 장로, 하남시장, 국회의원, 관내 주요인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3새로운 출발 감사예배를 했다. 이번 행사는 유례 드문 회장 연임을 할 정도로 연합회 발전에 공적을 올린 장학봉 회장에 대한 격려 및 신년하례회의 의미를 담았다. 장 회장은 지난해 하남시교시위원장도 겸해 명실상부한 하남시 기독계의 중심 지도자 역할을 감당해 왔다. 이에 대해 장로연합회 임원회에서 목회자들에 대한 협력을 다짐했다.

현재 하남시 목회자들과 장로들은 주요교단에서 이단으로 규정한 바 있고,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다는 지적을 받고 있는 하나님의 교회(안상홍증인회)’의 감일지구 건축을 반대한다는 입장도 발표했다. 이 반대운동에 앞장서고 있는 지역주민들의 입장을 적극 지지한다는 의견도 개진했다. 또한 동성애 조항이 포함된 포괄적차별금지법 제정을 반대하며, 이를 지지하는 모든 정치인들을 반대한다고 선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