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장애인복지관, ‘제 41회 장애인의 날’ 맞아 장애인식개선 공모전(UCC&슬로건) 및 다채로운 행사 실시

2021-04-23     최영신 기자

하남시장애인복지관(관장 민복기)420, 41회 장애인의 날을 맞이하여 올바른 장애인식개선을 위한 다양하고 풍성한 행사를 진행했다.

 

주요행사로 2021 장애인식개선 UCC & 슬로건 공모전, 사랑의 쌀 나눔, 복지관카페 이용객 대상 이벤트,장애인식개선 추천도서와 영화 홍보가 함께 진행되었다.

 

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도모하기 위한 목적으로 ‘2021 장애인식개선 UCC & 슬로건 공모전을 지난 319~48일까지 접수받아 심사가 진행되었다.

‘2021 장애인식개선 UCC’는 전국민 대상으로 진행되어 최우수 1작품 모두 함께 행복한 사회우수상 1작품 조금만 신경쓰면, 조금 더 편해져요장려상 2작품 씨앗’, ‘We go together’등 총 4작품이 선정되었다.

 

 

‘2021 장애인식개선 슬로건은 하남시민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최우수상 1작품 당신의 시선, 세상을 변화시키는 열쇠우수상 3작품 차별 바이러스의 백신은 배려입니다’, ‘차별은 거리두기! 다름은 함께하기!’, ‘편견과 차별에 사회적 거리두기외 장려상 5작품, 입선 10작품으로 총 19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되었다.

공모전 수상작은 420일 장애인의 날 기념 영상상영 및 시상식을 복지관 유튜브를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수상작은 하남시장애인복지관의 사업 및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또한 장애인의 날을 뜻깊게 보낼 수 있도록 장애인 200가정에게 지역봉사단체 지원으로 희망의 메시지와 함께 쌀 10KG, 라면 1박스씩을 전달하였다.

 

하남시장애인복지관에서 운영하는 카페 2(미사도서관 I got everthing카페, 하남시장애인복지관 나누미카페)에서 카페 이용객 대상으로 장애인식개선 퀴즈와 포토존을 운영하였으며 이벤트 선물로 간식과 음료쿠폰을 제공하였다.

 

하남시장애인복지관 민복기 관장은 공모전을 통해 높은 시민 의식을 알 수 있었으며 앞으로도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사회통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하남시장애인복지관 홈페이지(http://www.hanamrehab.or.kr) 또는 전화(031-794-2266)로 문의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