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진우 기자의 융합인문학ㆍ언론학
좌장 이정진 기자의 서평ㆍ시사평론

본지는 교단 총회장 등 지도자급 인사들에 의해 창간됐고, 국내에서 가장 참신하고 깨끗한 목회를 하는 목회자들이 시무하는 교회들의 후원으로 일궈가고 있다.
편집국 및 학술국의 경우, 대학교수ㆍ방송국ㆍ신문사 출신 교계기자들이 간부직으로 사역하고 있다. 이들은 창간 당시, 박사급 최고지성인교계기자집단을 이루고 있었다.
이에 이들의 지식나눔 재능기부 취지에 따라 C헤럴드아카데미를 설립했다. 제4차산업혁명 AI시대를 맞아 대부분 강좌 및 모임을 온라인으로 하고 있다.
C헤럴드아카데미는 매주 금요일 오후 9시부터 1시간 가량 줌ZOOM으로 강의한다. C헤럴드 가족이 잘 할 수 있는 강좌를 매주 금요일에 일정하게 가르치고 상호 정보 공유하는 시간이다. 강좌 신청은 좌장인 이정진 강원주재기자(C헤럴드)에게 하면 된다.
이어 불금시사는 매주 금요일 오후 10시부터 줌ZOOM으로 토론한다. 매주 각자 연구 및 취재했던 내용을 공유하는 시간이다. 좌장은 김종성 역사전문기자가 맡으며, 김 기자의 10분 주간정세분석 이후 자유토론을 한다.
당분간 △제1강: 조선상고사 번역자 직강(김종성) △제2강: 융합언론학개론(양진우) △제3강: 서평(이정진) 순서로 실시한다.
오프라인 월례회는 매월 마지막주 주일(일요일) 오후 3시에 초이화평교회에서 하며, 일제청산연구소(소장 양진우 박사) 정기포럼과 함께 진행한다.
줌ZOOM 입장 방법은 아래와 같다.
△링크 입장
https://us02web.zoom.us/j/89555658162?pwd=YkdiaTROdVBVQ0N5dzdYdWNqb29VZz09
△아이디 입장
아이디: 895 5565 8162
비번: 370634
C헤럴드아카데미 지난강좌 다시보기